홈 > 완주군 여행정보 > 계곡/폭포 
 
위봉폭포 (전북 완주군 소양면 대흥리 위봉마을)
 
위봉산성이 동문쪽에 있는 위봉폭포는 높이가 60m이며, 2단으로 쏟아지는 물줄기는 옛부터 완산 8경에 드는 절경으로 유명하다. 폭포주변의 기암괴석과 울창한 숲이 빼어난 경관을 이루며, 가까운 곳에는 임진왜란 당시 왜군을 맞아 치열한 전투를 벌인 것을 기념하는 웅치전적지 (전..
 
 
   
   
신흥계곡 (전북 완주군 경천면 구제마을)
 
봉동, 고산을 지나 경천소재지를 영유하여 운주방면으로 약 2㎞쯤 가다보면 용복주유소가 나타난다. 이 주유소를 끼고 오른쪽으로 돌아 2㎞쯤 가면 구제부락이 나타난다. 이 마을을 지나 남동쪽으로 2㎞쯤 가면 첩첩이 쌓인 짙푸른 산봉오리와 맑은 계곡이 눈앞에 펼쳐진다. 이곳이 신..
 
 
   
   
수만천 (전북 완주군 동상면 수만리)
 
송광사에서 오성리를 지나 산을 넘어서면 위봉산성이 먼저 맞는다. 내리막길을 따르다보면 위봉폭포가 나타나는데 이 물줄기가 여러 계곡과 만나 동상저수지에 이르기까지 흐르는 천이 수만천이다. 최근에서야 개발이 되었을 정도로 산이 깊어 주변의 경치가 뛰어나다. 가을이면 붉게
 
 
   
   
은천계곡 (전북 완주군 동상면 대아리 은천마을)
 
대아저수지에서 동상방면으로 길을 가다보면 우암교가 나온다. 우암교에서 직진하면 은천계곡이고 우암교를 건너면 동상으로 향하게 된다. 우암교에서 직진하여 5분여쯤 가다보면 우측으로 대아수목원이 나타난다. 수목원으로 들어가는 다리에서부터 계곡은 깊어질수록 주변의 산과 어..
 
 
   
   
동상운장산계곡 (전북 완주군 동상면 신월리)
 
전주에서 32Km 지점, 완주군의 최동단에 위치한 동상계곡은 소양면 위봉산과 진안 운장산 사이의 대아호를 감고 돌아가는 우리나라 오지 중의 하나로 깊은 계곡이다. 특히 동양의 나이아가라 폭포라 일컬어지는 대아댐은 높이가 20m,길이 294m, 저수량 2천16만톤 (우리나라에서 산골로..
 
 
   
   
옥계천 (완주군 운주면 산북리 평촌)
 
완주군 운주면 소재지를 지나 대둔산(금산)방면으로 2km정도 국도를 따라가다 보면 오른쪽으로 졸졸흐르는 계곡이 있다. 바로 이 곳이 울창한 숲, 깨끗한 계곡에 구슬같이 맑은물이 사철 흐르고 있어 옥계천, 또는 옥계동이라고 불리는 곳이다. 이 옥계천과 국도를 경계로 동남쪽에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