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완주관상어 > 감상법 
국수
은백색의 바탕에 등부위 중앙에 아름다운 파형의 황금색무늬와 얼룩점이 있어 화려한 자태를
뽐내는 잉어입니다.
순수한 은색 바탕에 진한 황금빛 색상을 유지해야 한다.
   
   
대정삼색
순백색의 흰 바탕에 홍백의 모양이 조화를 이뤄 사이 사이 먹을 칠한 것처럼 색체와 모양의
밸런스가 너무 잘 이루어져 있습니다.
빨간 무늬는 선홍색으로 균질성이 있어야 하며 무늬의 둘레도 확실해야 합니다.
   
   
백별광
순백색의 흰 바탕에 흑점이 나와있는 것으로 백, 흑색으로 인한 청초함과 우아함을 함께 가지고
그 귀한 자태를 뽐냅니다.
맑고 투명한 흰 바탕에 잡티가 없는 짙은 흑점이 있는 것이 좋다.
   
   
소화삼색
검은 바탕에 빨강색 흰색 무늬가 있으며 앞지느러미는 부채꼴에 검은 무늬가 있는 삼색의 잉어로써 소화삼색은 동양화의 묵화와 같은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윤기있는 먹빛이 힘차게 몸에 퍼져있어야 한다.
   
   
천황
등부위 전체가 군청색 또는 물색으로 하얗게 망사 형태의 비늘이 정연하게 나있고
양 볼 복부 아가미에 붉은 색이 들어 있어 아주 귀품있고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는 이색적인 존재입니다.
뚜렷하고 선명한 그물모양의 비늘과 복부의 색깔은 선명한 선홍색일수록 좋다.
   
   
추취
맑은 청색의 독일잉어 특유의 커다란 비늘이 등줄기에 박혀있고 아가미 옆면의 타는 듯한
붉은 색이 있어 다른 잉어와는 한층 다른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머리는 밝은 감색으로 시원하게 벗어지고 등 허리는 코발트 블루의 색깔이 선명하게 나타나야 합니다.
   
   
홍백
미인의 흰 피부를 떠올리게 하는 투명한 흰 몸체에 선명한 붉은 색의 무늬를 띄운 홍백의 아름다움은 보는 이의 마음을 감동시킵니다.
잡티가 없는 흰 몸체에 선명한 붉은색이 균형있게 몸 전체에 자리 잡아야 합니다.
   
   
황금
전신이 황금색으로 빛나고 중후한 매력이 절대적인 잉어로써 편안함과 너그러움이 보입니다.
머리는 티끌이 없는 밝은 금빛으로 빛나야 한다.